인지기능향상프로그램 > 모현노인요양원

인지기능향상프로그램

인지기능향상프로그램

● 산책 프로그램

* 산책 프로그램은 배회노인의 스트레스 감소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. 배회어르신 분들을 못나가게 제한하지 않고 그분들이 좋아하시는 산책을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식물과 자연을 통해 얻게 되는 즐거움은 현대 기계 문명이 주는 즐거움과는 달리 매우 건강한 경험이며 중독성이 없고 본능적인 인간 내면을 치유해 줄 수 있습니다.
● 맞춤개별프로그램

* 어르신의 인지,생활동작,감각운동, 심리사회적영역등을 개별파악하여 개인별 건강,질병상태 및 특성에 맞는 맞춤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신체적잔존기능유지를 돕습니다
● 음악프로그램

* 음악치료는 단순한 음악감상이 아니라 음악을 매개로하는 적극적인 심리치료이므로 그 와 함께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한다면 치매 노인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.
● 원예치료

* 식물과 원예활동을 통하여 심리적, 신체적 사회적 적응을 향상시킴으로써 육체적 활동과 정서적 안정을 꽤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.
● 작업치료

* 손의 작업활동을 통하여 눈과 손의 협응 능력을 길러주고 남아있는 소근력 능력을 최대화하고 지각 및 운동신경을 통해서 잔존능력을 유지해 일상생활의 수행능력을 향상시킵니다.
● 미술프로그램

* 미술활동은 치매초기노인의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. 화상치료와 창작활동으로 인해 자존감과 성취감을 향상, 부정적감정들을 순화시키며 정서적안정을 돕습니다.